본문 바로가기

번역/Blade Online

《Blade Online》-Bloody Forest- 5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이 소설은 현재 일본 웹사이트 '소설가가 되자'에 투고되고 있는 '《Blade Online》'의 번역입니다. 


원본 링크는 여기


-Bloody Forest-


5


그 곰의 HP는 전갈들 때문에 정말로 아슬아슬한 부분까지 떨어져 있던 듯하다. 쓰러진 나무에 부딪친 것만으로도 죽어버릴 정도로. 그리고 내 레벨이 엄청난 기세로 올라간 이유가 있었다. 몬스터끼리 싸웠을 경우, 승자는 쓰러트린 몬스터의 경험치와 몇 가지 아이템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. 아무리 레벨이 떨어져 있다 하더라도 곰 한 마리로 그렇게까지 레벨이 오를 리가 없다. 전갈들의 경험치도 포함되어 있던 것 같다.


그리고, 그 뒤 주변을 탐색해서 찾아낸 동굴 안에서 방금 전 생긴 일을 머릿속으로 정리했다.

이 동굴은 아무래도 플레이어를 위한 휴식 지점인 것 같다. 동굴 안은 따뜻하고 안쪽에 샘이 고여 있었다. 입구 바로 옆에 나 있는 나무에는 몇 가지 과일도 달려 있었고, 무엇보다 몬스터가 들어올 수 없게 되어 있다. 스테이터스로 볼 수 있는 지도는 이 동굴을 몬스터가 침입할 수 없는, 안전하다는 걸 나타내는 파란 색으로 표시되어 있었다.


“후우…….”


동굴 벽에 기대 한숨을 돌린다.

너무 많은 일이 있어서 머리가 이상해져 버릴 것 같다. 하지만 이런 때에야 말로 냉정해져야만 한다.

일단 곰을 쓰러트려서 아이템 박스에 아이템이 들어왔을 거다. 일단 그걸 정리하자.

아이템 박스 안에는 <<세이프티 타운>>에서 산 대량의 회복약이나 해독제 같은 것 외에 본 적도 없는 아이템이 들어 있었다.


소지품: 회복약 X 10, 해독제 X 5, 스태미너 드링크 X 5, 붉은 곰의 털 X 2, 붉은 곰의 손톱, 붉은 곰의 날고기 X 4, 태도『피로 물든 벚꽃』, 벵갈라 전갈의 단단한 껍질 X 7, 벵갈라 전갈의 집게 X 3, 벵갈라 전갈의 독꼬리, 벵갈라 전골의 독이 든 고기 X 10, 영혼의 파편 X 10


아무래도 몬스터의 일부분이 대량으로 들어온 것 같다. 이 수중에 있는 아이템은 무기나 장비를 만들어 주는 대장간에 가져가면 몬스터에 맞는 무기나 장비를 만들어 준다. 뭐, 미공략 에리어에는 그런 가게가 없으니까 딱 잘라 말해서 지금은 쓰레기로군.

참고로 아이템의 해설을 보고 알게 된 건데, 그 곰의 이름은 블러디 베어고, 전갈 쪽은 쉘드 스콜피온의 아종인 듯하다. 아종이라니 뭐냐고 아종이.

몬스터의 일부를 지금은 그냥 쓰레기라고 말했지만, 고기 계열 아이템은 다르다. 이 게임은 공복 설정이 있어서 정기적으로 뭔가를 먹지 않으면 스테이터스에 페널티가 들어오고 만다. 마지막으로는 아사하게 된다던가. 방금 찾아낸 과일 외에 먹을 게 없는 나로서는 고기는 목숨과 이어지는 중요한 아이템이다. 다만 독이 든 고기라고 적혀 있는 건 먹으면 몇 초 동안 중독 상태에 빠지고 만다…….


“오오…….”


그리고 태도 『피로 물든 벚꽃』. 매우 희박한 확률로 몬스터한테서 무기나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, 설마 갑자기 얻게 될 줄이야……. 지금 내가 장비하고 있는 태도는『녹슨 태도』. 상당히 못 미덥다. 무기를 얻을 수 있던 건 상당한 행운이라고 할 수 있다. 다만, 장비를 사용하려면 『근력』이 필요하다.

무거운 장비를 장비해서 휘두르려면 당연히 근력이 필요하다. 근력 수치는 플레이어의 근력을 나타내는 스테이터스 중 하나다. 근력 수치가 높아지면 공격력도 올라가니, 단련해 둬서 손해 볼 건 없다.


근력 수치 외에도 『민첩성』『내구성』『체력 수치』『재주』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, 전부 다 레벨을 올리면 당연히 올라가게 된다. 레벨을 올리는 것 외에도 단련하는 방법이 있는데, 근력과 내구성은 무기로 휘두르기 근력 트레이닝을 하는 걸로, 민첩함과 체력은 돌아다니는 걸로, 재주는 무기를 만들거나 단야를 하는 걸로 올릴 수 있다. 레벨과 이 스테이터스를 올리는 게 이 게임의 묘미다.

조금 얘기가 벗어났는데, 일단 한동안은 무기에 부족한 건 없다. 그렇지만 근력 수치를 올릴 필요가 있을 것 같지만.


다음은 영혼의 파편. 이건 즉사 공격을 받았을 때, HP를 10까지 회복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다. 베타판을 할 때는 입수한 적이 없어지만, 아마도 상당한 레어 아이템일 것이다. 물론 써먹을 데는 없다.


아이템은 대부분 파악할 수 있었고, 다음은 스킬이랑 칭호로군.

스킬은 플레이어의 HP바 밑에 표시되어 있는 스테미너 바를 소모해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기술이다. 평범한 인간은 흉내도 낼 수 없는 재빠른 동작이나 공격, 방어 같은 걸 가능하게 만든다. 개중에는 스테미너를 소모하지 않는 기술도 있지만, 대부분은 스테미너를 사용한다. 스테미너가 다 떨어지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되고, 회복을 기다릴 수밖에 없다.

스테미너는 HP와 마찬가지로 레벨업 하면 총량이 늘어난다. 체력 수치를 높임으로서 스테미너를 늘릴 수 있다.

스테미너를 다 사용해 버렸을 때는 자연 회복 외에 스테미너 드링크를 마셔서 회복시킬 수 있다. 스테미너가 다 떨어지면 위기에 닥치기 때문에 스테미너 드링크는 빠트릴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다.


“자 그럼……. 어디 얻은 스킬을 살펴 볼까……오오.”


내가 얻은 스킬은 상당히 편리한 게 많았다. <<무사의 박력>>은 자기보다 레벨이 낮은 사람의 스테이터스를 약간 낮추는 스킬이다. 이 숲에서는 사용할 수 없을 테지만 말이야……. 처음 본 스킬도 몇 개 있다. 지금 이 숲에서 나올 수 있다면 탑 랭커가 되는 거 아냐?

참고로 지금 나는 다른 플레이어들의 상태를 알 수 없다. 방금 게시판을 보려고 했더니 에러 라는 문자가 표시되었다. 젠장, 버그 때문인가. 운영진 자식들……. 시간을 가속한다던가 그런 기술을 사용할 시간이 있으면 버그 정도는 없애라고…….


다음으로 칭호. 이건 플레이어의 행동이 그 칭호의 입수 조건을 만족시켰을 때 얻을 수 있다. 갖고 있는 것만으로도 스테이터스가 올라가거나 하기 때문에 얻어 둬서 손해 볼 건 없다.

하지만 이번에 얻은 칭호, 나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입수 조건이 클리어 된 건가? 버그 때문에 여기에 온 거니 이상한 일이 생겨도 이상하지 않으니까 말야.

【계략가】는 머리를 굴려서 자기 손을 쓰지 않고 몇 마리의 몬스터를 쓰러트렸을 경우에 얻을 수 있다. 재주가 올라가는 호칭이다. 확실히 블러디 베어를 쓰러트렸을 때 내 손은 쓰지 않았지만 말이야…….

【하극상】은 그 이름대로 자기보다 레벨이 높은 몬스터, 혹은 플레이어를 쓰러트렸을 때 얻을 수 있다. 스테이터스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편리한 호칭이다. 이건 꽤 얻기 힘든 호칭이기 때문에 럭키라고 할 수 있다.

【은밀자】……이건 베타판에서 나오지 않았으니까 입수 조건은 모르겠네. 민첩을 높이고, <<은밀>> 효과를 높이는 힘이 있다.

마지막인데……. 【???】. 이건 잘 모르겠다. 설명에는 아무것도 안 적혀 있고, 버그 때문인가?


일단 이걸로 블러디 베어를 운 좋게 쓰러트림으로서 손에 넣은 아이템이나 스킬을 한 번 정리할 수 있었는데…….


나, 이제 어떡하면 되는 거지?


'번역 > Blade Onl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《Blade Online》-Bloody Forest- 7  (1) 2015.12.06
《Blade Online》-Bloody Forest- 6  (2) 2015.12.05
《Blade Online》-Bloody Forest- 4  (11) 2015.12.05
《Blade Online》-Start- 3  (3) 2015.12.05
《Blade Online》-Start- 2  (12) 2015.12.05